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은행, 우수 수출입기업 초청 'KB무역실무 아카데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KB국민은행은 19일부터 21일까지 우수 수출입 기업의 실무직원들을 대상으로 '제6기 KB 무역실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난 2012년 처음 시행돼 6기 연수생을 맞는 이번 행사는 2박 3일의 일정으로 KB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되며, KB Hidden Star 500 기업(KB 선정 우량 수출입기업)과 Trade Champs Club 회원사(한국무역보험공사 선정 우량수출기업)등 우수 수출입기업의 실무직원 53여명이 초청받아 참여하게 된다.


‘KB 무역실무 아카데미’는 입사 후 3년 내외의 수출입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한남대학교 무역학과 정재완 교수를 비롯하여 손해보험협회 황영후 팀장 등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출입실무, 수출입통관과 관세, 외국환업무 위규사례, 및 환리스크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국민은행의 관계자는 “수출입금융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업과 은행이 상호 협력해 수출입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출입우량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동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