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최대 2억원까지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담보능력이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연 2% 금리로 최대 2억원까지 지원...8월6~13일 구청 6층 지역경제과에서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8월6일부터 13일까지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


강북구, 최대 2억원까지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박겸수 강북구청장
AD

융자 규모는 담보 능력에 따라 업체 당 2억원까지 지원하며, 융자조건은 연 2% 고정금리로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월별)상환 방식이다.

단,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부동산 등)이 있어야 하며, 대출 목적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때에는 일반금리를 적용해 회수 조치한다.


융자대상은 사업자등록을 필한 강북구 관내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이다.

단, 건평 330㎡ 초과하는 영업장을 가진 식당업, 담배 주류 골동품 귀금속 총포 보석 도소매업, 천연모피제품 도매업, 노점 및 유사이동 판매업, 기타 무점포 소매업, 주점업, 금융업, 보험 및 연금업, 금융 및 보험관련 서비스업, 부동산업(중개업 제외), 댄스홀 및 댄스교습소, 골프장운영업, 도박장운영업, 안마시술소 등은 지원 제외대상이다.


융자신청은 사전에 우리은행 수유동지점의 담보평가를 받은 후 융자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강북구청 지역경제과(☎901-6443)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1994년부터 지금까지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사업을 펼쳐 382곳 업체에 334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지원금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용안정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