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대학원 신은경·정경은 씨, ‘최우수논문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호남대 대학원 신은경·정경은 씨, ‘최우수논문상’ 수상 신은경·정경은·전수진·이성일 씨.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AD


호텔경영학과, 관광산업학회 춘계학술대회서 ‘두각’
이성일·전수진 씨 ‘우수논문상’ 등 학과우수성 입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 신은경(13년 박사졸업)씨와 정경은(박사3학기)씨가 한국관광산업학회(회장 김상호)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또 이성일(14년 박사졸업)·전수진(박사3학기)씨는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호남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한국관광산업학회(회장 김상호) 춘계학술대회에서 신씨와 정씨는 ‘한식의 스토리텔링이 고객만족 및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논문(지도교수 김진강)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이씨와 전씨는 ‘호텔기업의 CSR에 미치는 종사원의 인식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지도교수 이희승)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 수상으로 호텔경영학과 대학원은 전국에 호텔, 외식, 컨벤션 등 환대산업 관련 연구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한국관광산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전국 호텔 및 관광 관련 교수 및 연구원 13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약 40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되었다. 한국관광산업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인 ‘Tourism Research’를 발간하고 있으며, 약 300여명의 회원이 가입된 학회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