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U+ "시각장애인 가정에 '070플레이어' 1000대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음악감상·TV 다시보기·앱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 가능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070플레이어' 1000대(3억1000만원 상당)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시각장애인 가정에 기부한다.


이번에 기증되는 '070플레이어'는 스마트 인터넷 전화기로, M.net을 통한 음악듣기, U+HDTV를 통한 TV 다시보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사용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며 개통을 하지 않아도 와이파이(Wi-Fi)만 연결되어 있으면 시각 장애인은 물론 가족들도 스마트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LG유플러스 임직원 목소리 기부 프로그램인 'U+Vonation'으로 제작된 시집?소설?검정고시 준비용 논술도서 등 20여권의 오디오북을 기본으로 내장해 070플레이어 스피커독을 통해 또렷하고 생생한 음질로 들을 수 있게 했다.


고연순 LG유플러스 CSR팀 팀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고가의 스마트 기기 이용이 부담되는 시각장애 가정에 070 플레이어가 전달되어 생활 정보 검색, 오디오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목소리 기부를 통한 오디오북 제작을 두 차례 진행했으며, 올해는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을 지원하는 등 시청각장애인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