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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tv, 월정액 상품 가입자 4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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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tv, 월정액 상품 가입자 4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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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지상파·미드·영화 등 '월정액' 상품 총 가입자 수가 40만 가구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월정액 상품'은 IPTV 가입자가 한 번의 결제로 드라마와 예능, 시리즈 물 등 모든 콘텐츠의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멤버십 인 멤버십(MIM)' 형태의 서비스다. 편당 요금이 발생하는 일반PPV의 단점을 보완했다.


올레tv 관계자는 "과거 불법적으로 공유가 이뤄지던 미디어 콘텐츠를 양성화 시킨 IPTV가 MIM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고객 입맛에 맞는 다양한 월정액 상품을 내놓고, VOD 거래를 활성화 시키며 부가판권 시장을 성숙 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레tv에 따르면 지상파 VOD 전체 매출 중 '지상파 무제한 즐기기'를 통한 매출 비중은 30%에 이른다. 서비스 가입자 수는 월 평균 20% 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월정액 상품 전체 가입자는 4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 중 지상파 무제한 즐기기 가입자는 18만 명을 기록 중이다.


지상파 무제한 즐기기는 지난해 6월 출시됐다. 가입시 KBS·MBC·SBS 등 지상파 3사의 모든 프로그램을 추가 요금 없이 즐길 수 있다. 기황후·쓰리데이즈·무한도전 등 최신 인기 드라마 및 예능물, 모래시계·대장금 등 추억의 드라마를 만날 수 있다.


올레tv는 월정액 가입자 4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호텔 스파 패키지(1명)를 비롯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2명), 해피머니 외식상품권(100명)을 제공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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