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
부스참가비·왕복항공료·통역비 등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정상봉)는 오는 11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의료기기 전시회(MEDICA 2014)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모집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 수출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내달 12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MEDICA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해외 참가업체 비중 74%, 해외 방문객 비중 50% 이상을 기록하는 세계 의료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전시회이다.
최근 인도, 러시아, 남미, 중국 등의 신흥 국가의 방문객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MEDICA는 다른 어느 전시회와도 비교할 수 없는 높은 국제성으로 전 세계 MedTech-비즈니스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중진공 광주지역본부가 주관하는 금번 전시회는 참가 신청기업의 현지 시장성 및 수출잠재력을 고려해 최종 참가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부스참가비(임차료 및 장치비)의 80%, 왕복항공료 70~50%(참가횟수에 따른 차등지원), 편도운송료 및 통역비 100%를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이메일(120609P@sbc.or.kr)도 접수하고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