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더맥키스컴퍼니(옛 선양)는 깻잎담은 맥키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깻잎담은 맥키스 제품은 국내산 보리숙성 원주에 금산군 추부면에서 재배한 최고급 깻잎 추출물을 넣었다.
맛이 상쾌하고 부드러워 다음날 숙취를 걱정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깔끔함을 선사한다.
깻잎에는 노인성 치매나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애주가들에게 제격이다.
맥주와 섞어서 마시는 맥맥(맥키스+맥주)은 기존의 소맥(소주+맥주)과는 다른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콜라, 오렌지주스, 토닉워터, 스포츠음료, 스크류바 등 개인의 입맛대로 좋아하는 음료와 섞어 마실 수도 있다.
깻잎담은 맥키스의 상표는 작은 것 하나까지 남과 다른 생각으로 제품을 만드는 섬세함이 보인다. 상표 뒷면을 보면 투명한 병 속으로 모델 신동엽이 나타나는 독특한 재미요소를 병에 담았다.
조웅래 더맥키스컴퍼니 회장은 "2년간의 연구 끝에 금산군 추부면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한 최고급 깻잎 추출물을 넣은 깻잎담은 맥키스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깻잎담은 맥키스는 일반주점을 비롯해 전국 GS25, 세븐일레븐, CU,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충성마트(PX) 등에서 판매 중이며, 출고가격은 6570원(750㎖)과 3170원(333㎖)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