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아라 시작 '응사' OST 인기 "나정의 마음 대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고아라 시작 '응사' OST 인기 "나정의 마음 대변"
AD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배우 고아라가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에 참여했다.

고아라가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시작'은 20일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가 나정에 대한 쓰레기, 칠봉이, 해태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을 노래했다면,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사랑을 시작한 나정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곡이다.

'시작'은 1999년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소프트 록으로 큰 인기를 얻었었다. 특히 사랑에 설레며 잠 못 이루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고아라의 목소리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은 작곡가 노는 어린이와 ZigZagNote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았으며, 원곡의 록적인 느낌을 빼고 고아라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어울리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재탄생됐다.


고아라 시작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아라 시작 너무 좋다", "고아라 시작 나정의 마음을 보는 것 같다", "고아라 시작 가수해도 될 정도다"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4' 18회는 이날 오후 방송된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