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한화투자증권은 지난 8일 한국광고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3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광고는 한화투자증권의 자산관리 경험 캠페인인 '미스터 스마트'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산관리의 필요성을 고객 스스로 체험 할 수 있도록 기획한 자산관리 경험 캠페인이다.
미스터 스마트는 상호 호환적인 영상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매체를 통해 새로운 경험 플랫폼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았으며 유투브에서 80만 조회수 돌파와 함께 인기 동영상에 게시됐다.
한화투자증권은 온라인상 콘텐츠 확산을 통한 인지도 형성으로 긍정적 SNS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었고 이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미스터 스마트'의 신뢰도를 쌓은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영상·라디오·인쇄·옥외·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된 우수광고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