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성백조주택, 대전시교육청에 5000만원 후원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금성백조주택, 대전시교육청에 5000만원 후원 지난 11일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왼쪽)이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오른쪽)에게 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이 지난 11일 대전시교육청 교육감실을 찾아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교육사업비 5000만원을 전달했다.

금성백조는 다문화 가정과 인연이 깊다. 정성욱 회장이 한국다문화가족정책연구원 설립 발기인으로 한국다문화가족정책연구원에 1억6000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정성욱 회장은 "피부색이 다르고 언어가 서툴다는 이유로 다문화 가족이 사회에서 겪는 차별과 편견이야말로 국가성장을 저해하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배움의 시기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생각과 꿈을 가진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뛰어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비를 받은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은 정성욱 회장에게 대전교육발전과 다문화교육사업 기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교육감은 "금성백조의 소중한 지원으로 다문화가정과 우리사회가 하나 돼 행복을 꽃피우고 그 속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이 유능한 인재가 돼 그 가치가 진정으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에서는 이번에 받은 기금으로 중도 입국한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 적응하는 것을 돕기 위해 동서부 다문화교육센터(대전대, 배재대)를 마련해 예비 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