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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진마켓 대박…서버도 다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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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열흘간 정기세일..조현민 전무, 첫 TV광고 진두지휘

진에어 진마켓 대박…서버도 다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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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막내딸인 조현민 진에어 마케팅본부 전무(사진)가 또다시 대박을 터뜨렸다.


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진에어의 항공권 온라인할인매장인 진마켓이 밀려드는 인파로 개장 수 분만에 다운됐다. 진에어 사이트 역시 다운됐다. 진마켓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백화점식 정기세일을 적용한 온라인 항공권 할인매장으로 이날부터 10일간 열린다.

진에어는 올 봄 진마켓 개장 당일 18만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다운된 바 있다. 이에 진에어의 마케팅 총괄인 조현민 전무는 올 가을 진마켓을 준비하면서 서버 안정화에 심혈을 기울일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조 전무는 "진에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불편함을 제공해선 안된다"며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도 예약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서버 안정화에 힘썼다"고 말했다.
조 전무의 지시에 따라 진에어는 동시에 4만5000명이 접속할 수 있도록 서버 안정화 작업을 했지만 1일 개장한 진마켓에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또 다시 다운상황을 맞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최대 동시 접속자수가 너무 많아 서버가 유지될 수 있을 만큼만 열어놓은 상태"라며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간 사람들은 안정적으로 결제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니 개장과 동시에 접속한 인원 중 서버가 안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인원까지만 들여보냈다는 얘기다. 이들은 예약까지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들이 홈페이지를 빠져나오면 다음 순번이 진마켓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조 전무는 이날 "진에어로서는 첫 TV CF를 제작했다"며 "메시지 전달 수단을 다양화했다"고 말했다.


진에어의 첫 TV CF 주제는 'Your delight is our job!'. TV CF는 진에어의 고민으로 시작된다. 실속 여행파를 위해 '백명 모으면 공짜, 모집왕 항공권'이라는 현실적 아이템부터 '비행용 투명망토'라는 비현실적 아이템까지 고민하던 진에어는 '바겐세일'이라는 결론을 내놓는다.


조 전무는 "진마켓은 진에어 이용객들이 항공권 가격을 아낄 수 있을 만큼 아끼면서 여행지에서 더욱 풍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장터"라며 "이는 진에어가 생각하는 진에어의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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