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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중국인 고객 대상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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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롯데마트는 불황 타개책으로 중국인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올해 말까지 전 점에서 중국인이 즐겨 찾는 인기 상품 9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할인 품목은 과자, 김 등 평소 중국 관광객들이 롯데마트에서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이다.

롯데마트 서울역점, 한국관광공사 등에 비치된 외국인 전용 쿠폰을 지참하면 롯데마트 전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즉시 할인 받는다.


중국 국경절 기간인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는 서울역점과 잠실점, 김포공항점 등 전국 12개점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4입)’를 증정한다.


이같은 행사는 엔저 현상 등으로 일본인 매출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반면 중국인 관광객 수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서울역점의 올해 외국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6.6% 늘어난 반면, 일본인 관광객 매출은 -30.5% 줄어들었다.


박윤성 롯데마트 고객본부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규모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대형마트를 찾는 고객수도 늘어나고 있다"며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대상 마케팅 및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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