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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보드게임 박람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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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는 전국 대부분의 초중고교가 방학을 맞이하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서울역, 잠실점 등 전국 99개점에서 '보드게임 박람회'행사를 진행한다.


'보드게임'이란 최소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직접 대면하여 보드(board), 카드(card), 타일(tile) 등 유형의 물리적인 도구를 이용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승패를 가리는 모든 놀이를 통칭한다.

롯데마트가 유통업계 최초로 대규모 '보드게임 박람회'행사를 진행하는 까닭은 아동, 청소년 인구는 줄어들고 있지만 완구 매출은 오히려 늘어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놀면서 배우는 교육 완구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0년 기준 19세 미만 인구수는 1120만 명으로 10년 전 1330만 명에 비해 15.8% 가량 줄어들었다.

특히 5~9세 아동의 경우에는 30%가 넘게 줄어들어 예전보다 아동 관련 매출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완구 관련 상품은 지속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2009년 완구 전체 매출과 비교해 2012년 매출은 98.4 % 늘어났으며, 이중 보드게임, 레고 등 교육 완구의 매출은 같은 기간 2배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들어서도 대형마트 의무 휴업 등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6월까지 완구는 2.6% 가량 소폭 늘어났으며, 교육 완구는 이보다도 더 높은 16.3% 가량 매출이 늘어났다.


이는 완구 대상 고객의 절대 숫자는 줄어들어도, 1인당 구매금액은 늘어났기 때문이며, 이중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교육 완구가 특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방학 시즌에 맞춰 대표적인 교육 완구인 '보드게임'을 주력 상품으로 선정하게 됐다.


롯데마트 전 점 기준 약 400여 종류의 보드게임을 만날 수 있으며, 준비 물량은 평소보다 5배 가량 많은 수준이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롯데마트 단독으로 준비한, 순발력과 계산력을 동시에 키워줄 수 있는 보드게임인 '할리갈리 플러스팩(할리갈리+붐 폭탄게임)'을 24,000원에, '할리갈리 주니어'를 19,800원에 판매하며, 이 밖에 미로를 만들며 보물을 찾아가는 신개념 보드게임인 '어메이징 라비린스'를 정상가보다 25% 가량 저렴한 '28,000원에 판매한다.


온 국민의 게임인 '부루마불'도 2만5200원에 판매하며, 구매고객에게는 신라면(5입)을 함께 증정한다.


또한, 보드게임 전 품목 5만원 이상 구매 시 '미용티슈(180매*3개)'를 전점 4000개 한정으로 증정하며, 해당 고객 중 신한, KB국민, 현대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5000원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현중 롯데마트 게임교육완구 MD(상품기획자)는 "또래끼리 보드게임을 할 경우 논리력, 사고력과 함께 사회성을 길러줄 수 있다"며 "특히, 아이와 부모가 함께 게임할 때는 정서적 유대감까지 함께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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