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문화예술원, 3월15일까지 원서접수, 국가공인 2급 자격 취득"
"연극, 디자인, 미술, 공예, 만화애니메이션, 영화 등 6개 분야"
호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원장 양길승)은 2013학년도 ‘문화예술교육사(2급)’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기관인 호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은, 18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연극, 디자인, 미술, 공예, 만화애니메이션, 영화 등 특화된 6개 문화예술분야의 국가공인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급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은 고등학교를 졸업 또는 동등한 학력을 가진 사람이 교수역량, 직무소양 및 예술전문성에 관한 19개 교과목(720시간 이상)을 이수하면 주어진다.
또 대학·대학원에서 미술·공예 등 예술 관련 10개 분야 전공자는 교수역량 및 직무소양에 관한 9개 교과목(270시간 이상)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올해 새로 도입된 문화예술교육사 제도는 문화예술교육의 핵심사업인 학교와 사회 예술 강사의 교수역량의 질을 높이면서 기존 예술 강사들의 경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다.
현행 '문화예술교육 지원법'및 시행령은 국공립 공연장, 국공립 박물관 및 미술관, 공립 공공도서관, 문화의집, 전수회관 등 국공립 문화예술교육시설에는 2016년 2월까지 1명 이상의 문화예술교육사를 배치하도록 하고 있다.
양길승 호남대 문화예술교육원장은 “대학의 예술관련 전공자들에게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질 높은 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의 우수한 예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원서접수 및 문의는 호남대학교 문화예술원(062)380-8400)으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