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외환은행, 중앙119구조단과 금융지원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외환은행은 지난 10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중앙119구조단 본관에서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단과 재난취약가구 및 외국인근로자, 장애인 등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외환은행에서는 재난취약가구 및 중앙 119 구조단의 '재난현장 살아남기'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생명존중 체크카드를 발급하고, 기부문화에 동참하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신용카드를 발급키로 했다.


또 생명존중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발급 고객에게는 당/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여/수신 금리우대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신용카드 사용금액의 일정 포인트(0.1%)를 적립해 재난취약가구의 생존물품 등의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재난구조 활동에 따라 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저금리대출 지원 및 생명존중 신용카드 가입자에게 업무 중 상해사망 및 80%이상 후유장해 시 1억원 등이 보장되는 상해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