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도 붉은 비 "핏빛 비가 하늘에서 내리더니…"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인도 붉은 비 "핏빛 비가 하늘에서 내리더니…" (출처 : 위키피디아)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인도에서 붉은 비가 내렸다는 소식이 네티즌이 경악케 했다. 최근 중국 매체 대기원시보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6월 28일 인도 케랄라(Kerala) 지역의 한 마을에 마치 피처럼 붉은 비가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비는 오전 6시 경부터 약 15분간 내렸으며 검붉은 핏빛을 띄었다.

케랄라 지역은 지난 2001년에도 수 시간 동안 붉은 비가 내렸다. 붉은 색깔의 비 외에도 노란색과 검은색의 비 등 120건이 넘는 이상한 비가 이 지역을 적셨으며 보통 7월에 시작돼 9월하순께 잦아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직까지 색깔을 띤 비가 내린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학자들은 이 비에 섞인 붉은 입자의 조성을 분석한 결과 탄소와 산소가 주성분이며, 그외에 수소, 질소, 실리콘, 염소와 니켈, 망간, 티타늄, 크롬, 구리 등의 중금속이 포함되어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붉은 비 1L에는 약 100㎎의 미세 입자가 포함되어 있다. 지금까지 케랄라에 내린 비에 포함된 입자를 무게로 환산하면 총 50t에 달한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