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컴즈, 네이트 동영상 콘텐츠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네이트뉴스와 댓글에 동영상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하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스 동영상 연계 서비스는 스포츠와 연예 뉴스의 키워드를 추출해 연관된 네이트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기사 하단에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뉴스콘텐츠는 물론 관련 동영상들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SK컴즈는 설명했다.


댓글 내 동영상 삽입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 네이트와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중 뉴스와 관련된 콘텐츠를 검색해 이용자가 직접 댓글에 넣을 수 있는 방식이다. SK컴즈 관계자는 "텍스트 중심의 서비스인 댓글에 동영상 공유가 가능해져 콘텐츠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훈 SK컴즈 포털사업본부장은 "유튜브와의 제휴로 네이트 내 콘텐츠와 동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이번 동영상과 뉴스, 댓글 연계를 시작으로 네이트가 보유한 방대한 동영상 데이터베이스가 유익한 콘텐츠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