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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포털 파란 접고 스마트 모바일사업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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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말까지 메일 및 주소록, 블로그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서비스 이전

[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KTH(대표 서정수)가 포털 파란(www.paran.com) 서비스를 종료하고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로의 완전한 변신을 선언했다.


KTH는 유선 웹에서 모바일로의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모바일 비즈니스에 집중하기 위해 포털 파란을 종료키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포털 파란은 오는 7월 31일 24시 초기화면, 메일, 검색, 지역정보, U2, 뉴스, 블로그, 클럽, 카툰, 심리,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등 파란을 통해 제공되던 총 16개 하위 서비스를 종료한다.


KTH는 그 동안 파란을 이용해왔던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파란 종료에 따른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메일과 주소록, 블로그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서비스를 이전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파란 메일(paran.com, hanmir.com, hitel.net)과 주소록, 블로그를 이용해왔던 고객들은 7월 2일부터 서비스 이전을 신청, 각각 다음 메일과 주소록, 다음 티스토리로 쉽고 간편하게 옮길 수 있다.

서비스 이전을 신청하면 파란 종료 이후 다음 메일에서 계속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거나 받아볼 수 있고, 서비스 종료 이전에 수신한 메일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전 후에는 다음의 PC 웹메일과 아웃룩은 물론, 모바일웹 메일 및 IMAP을 통해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파란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다음 티스토리에서 그대로 볼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파란 메일, 쪽지, 블로그, 클럽 등에서 생성했던 데이터 전체를 7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 백업 신청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일, 쪽지, 블로그, 클럽 데이터는 종료 후에도 60일간 보관하여 고객이 데이터 백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KTH는 파란 종료와는 별개로 게임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를 비롯해 영상 및 북/키즈용 컨텐츠 플랫폼 PLAYY(www.playy.co.kr) 등을 유무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따라서 이 서비스들은 기존의 파란 아이디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계속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와 종료하는 서비스 목록은 파란 초기화면 접속 후 파란 종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H 서정수 대표이사는 “먼저 파란 서비스를 이용해오셨던 고객들에게 서비스 종료라는 소식을 전하게 돼 매우 죄송하다”면서 “고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모바일 사업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집중해 시대의 변화에 걸 맞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hy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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