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악수술, 비대칭 원인파악이 중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얼굴모양, 턱 기능, 치아교정치료 등 고려해야…그냥 두면 소화불량, 턱관절통증, 두통 등 생겨

“양악수술, 비대칭 원인파악이 중요” 양악수술 땐 얼굴모양, 턱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비대칭 원인부터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사람의 첫인상은 대인관계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면접, 소개팅 등 중요한 자리를 준비할 때 헤어스타일이나 옷차림 등에 각별히 신경을 쓰게 된다.


누구나 한번쯤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거울 앞에서 미소를 짓는 연습을 해봤을 것이다.

문제는 미소를 잘 짓는다고 해서 누구나 좋은 인상을 주는 게 아니라는 점이다. 웃음을 지어도 ‘비웃음’ 등으로 오해 받아 고민하는 이들이 적잖다. 이렇게 미소를 지을 때 한쪽 입 꼬리가 올라가거나 처진다면 ‘안면비대칭’ 증상을 의심해 봐야한다.


안면비대칭이란 턱뼈가 좌우 어느 한쪽으로 휘어져있거나 턱 근육 크기가 달라 대칭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할 정도라면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그러나 얼굴 중심선에서 아래턱 중심선이 2~3mm 이상 틀어졌다면 치료를 고려해봐야 한다. 미적인 부분 외에도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서다.


안면비대칭에 따른 건강상의 문제는 위아래 턱뼈가 대칭이 아니어서 생긴다. 이때 부정교합으로 음식을 씹을 수 있는 능력이 떨어져 소화에 문제가 생긴다. 이는 턱관절 이상을 불어올 수 있고 통증과 함께 만성피로, 두통, 어깨 결림 증상 등이 뒤따른다.


턱뼈에 문제가 있어 이런 문제들이 나타나면 구조와 위치를 바로잡을 수 있는 양악수술이 필요하다.


양악수술은 위 아래턱 위치를 움직여 얼굴뼈와 치아를 바로 잡는 것이다. 씹거나, 말하거나, 숨 쉬는 기능을 좋게 할 수 있고 주걱턱, 돌출입 얼굴, 긴 얼굴, 사각턱, 안면비대칭 등의 얼굴모양도 바로잡을 수 있다.


윤규식 에버엠치과의원장은 “양악수술은 얼굴 모양와 턱 기능, 치아교정치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하므로 결코 만만한 게 아니다”며 “수술을 위해선 전문의와의 상담으로 비대칭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