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성대, 고교생 대상으로 '실제강의' 오픈캠퍼스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9~10일 이틀간 오픈캠퍼스 개최..고등학교 2~3학년 130명 참가

한성대, 고교생 대상으로 '실제강의' 오픈캠퍼스 개최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한성대학교가 고교생들에게 진학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9~10일 이틀 간 '오픈캠퍼스'를 개최했다. 인근지역인 성북구, 종로구, 노원구, 도봉구에 소재한 고등학교 2~3학년들 130여명이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고등학교 학생들은 한성대 미래관 디지털러닝센터에서 정주택 총장의 환영사를 들으며 일정을 시작했다. 디즈니 인턴십과 교환학생 등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취업?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할 때는 재학생들이 직접 강단에 올라 본인이 활동했던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도 했다.


점심시간에는 '선배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재학생들이 직접 캠퍼스 생활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줬다. 고교생 4~5명으로 구성된 한 조마다 예비 선배 1~2명이 멘토가 돼 대학 생활에 대한 조언을 했다.

이번 한성대에서 개최한 '오픈캠퍼스'는 '실제강의'를 직접 들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패션과 의생활학부에 관심 있는 학생은 '입체패턴연구', '패션디자인과 실험' 등의 강의를 직접 듣고, 공학도를 꿈꾸는 학생은 '컴퓨터구조론' 수업을 선배들과 나란히 앉아서 수강했다.


김홍태 한국취업신문 대표는 '동사형 꿈을 통한 미래설계'를 주제로 진로특강도 진행했다. 김 대표는 삼성전자 인사팀 출신으로 지난해까지 한성대에서 취업지원관으로 활동했다.


김성자 한성대 입학기획팀장은 "대학공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고교생들에게 학과나 대학에 대한 설명을 해봐야 크게 와 닿을 것 같지 않아 실제 강의를 수강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유호석 고려대부속고 3학년 학생은 "대학생활을 1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