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 안산도시자연공원 ‘안산아름지기’가 관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 안산도시자연공원이 오는 6월부터 ‘안산 아름지기’ 봉사단체가 가꾸고 관리하게 됐다.


‘안산 아름지기’는 ‘안산’, ‘아름답다‘, ’지키는 사람’ 합성어로 안산을 아름답게 지키는 사람들로 구성된 단체의 이름이다.

구는 오는 20일까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안산도시자연공원을 가꾸고 관리 하게 될 ‘안산 아름지기’ 자원봉사 참여단체 공모에 들어갔다.


신청자격은 서대문구에 소재한 시민단체, 기업체, 학교, 종교단체, 동호회 등 총 5개 단체를 모집한다.

‘안산 아름지기’활동은 6월 1일부터 2014년 5월 30일까지 2년간 이고, 안산도시자연공원 내 1개 단체가 1구역을 관리배정 받는다.

서대문 안산도시자연공원  ‘안산아름지기’가 관리 벚꽃이 핀 안산
AD


주요활동은 관리기간 2년 동안 안산도시자연공원 내 환경정비 활동과 산불예방 캠페인 등 공공행사에 참여한다.


‘안산 아름지기’에 활동하는 회원에게는 표지판설치 시에 참여단체 이름, 명칭을 넣어 책임감과 자긍심을 높여준다.


이밖에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속여행 우선권, 참여 희망자에게 봉사활동 인정, 쓰레기봉투, 청소도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 해 준다.


한편 양종수 푸른도시과장은 “안산 내 접근성이 좋은 일부 구간을 관리 대상지로 지정 해 시범 운영 해보고 점차 확대할 것“ 말했다.

‘안산 아름지기’ 신청은 ‘안산 아름지기’ 사업 공모 신청서를 작성하여 푸른도시과(☏330-1907)에 제출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