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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 떨어진 '한우' 불티나게 팔리더니 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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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 떨어진 '한우' 불티나게 팔리더니 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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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설 명절 선물세트에서 한우가 과일과 굴비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특히 사골과 사태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나비한우가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선물세트 품목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사골·사태 혼합 선물세트가 25%로 가장 많이 팔렸다.

이어 사골 선물세트 17%, 꼬리 1벌 선물세트는 16.9%, 갈비 10%, 등심·채끝 혼합 선물세트 9.8%로 집계됐다.


박성수 나비한우 이사는 "설 명절 필수 음식인 떡국을 만들 때 진한 사골 국물과 사태(국거리)를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편 편의점에서는 설 선물세트로 홍삼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홍삼세트의 판매는 지난해 설보다 322% 증가했다. 한우 실속 정육세트도 31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샴푸와 치약 등 생활 잡화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102% 매출이 증가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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