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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명가' 이랜드, 인테리어도 잘나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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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명가' 이랜드, 인테리어도 잘나가네 이랜드 생활용품숍 모던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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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이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인테리어 및 생활용품 숍 '모던하우스'가 최근 2~3년새 20% 이상 신장율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모던하우스는 전년대비 약 20% 신장해 지난해 1600억원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랜드가 운영중인 인기 브랜드 뉴발란스의 지난해 매출이 3080억원, 로엠 1200억원, 티니위니 1000억원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규모다.

이랜드 관계자는 “1997년 론칭한 모던하우스가 최근 2~3년새 급성장하고 있다”면서 “가구 등 상품을 강화하고 최근 집 꾸미기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년 20%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모던하우스에 눈독을 들이는 유통업체들이 많다”면서 “인테리어 소품 및 생활용품을 총망라해 구비하고 있는 모던하우스는 1000억원이 넘는 대규모 브랜드로 성장했고,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내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이랜드 NC백화점 및 뉴코아아울렛이 들어서는 곳이면 모던하우스도 당연히 함께 입점되기 때문에 타 생활용품 브랜드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NC백화점과 뉴코아·2001아울렛 등에서 2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모던하우스는 침장, 주방, 데코, 가전·가구 및 키즈리빙 등의 각 파트별로 1만4000여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모던하우스 상품기획자 90%가 30~40대 주부로 구성돼 있어, 실생활에서 가장 필요로 하면서 선호하는 상품을 이색적인 디자인과 색상으로 제조·판매하고 있다.


직매입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도 큰 장점이다.
침구, 커튼, 식기 등 전제품이 일반 백화점 매장의 50~60% 수준으로 매우 저렴하다.


이랜드 관계자는 “수입업자를 거치지 않은 간결한 유통단계가 모던하우스 가격경쟁력의 비결”이라면서 “모던하우스에서 판매되는8000여 가지의 상품 중 60~ 70%를 해외에서 직수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던하우스 관계자는 “삶의 질이 중시되면서 살아가는 환경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추세”라며 “리빙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견되는 만큼 상품군 다양화 등 투자를 확대해, 국내 최고의 토탈 리빙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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