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KBS2 의학 드라마 '브레인'을 절묘하게 패러디한 영상이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기사하단 - 동영상보기)
네이버 아이디 kapodarl은 지난 4일 자신의 블로그에 시트콤 '하이킥! 뇌의 역습'이라는 동영상을 올렸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예고편 형식을 빌어 브레인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코믹하게 소개하는 내용이다.
kapodarl은 "고민 않는 강훈(신하균), 무겁지 않은 천하대 병원(극중 배경)을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익살스런 동영상을 만든 이유를 밝혔다.
동영상 속 인물소개는 저마다 작은 반전이 숨어있는게 특징이다. 이강훈은 '까칠하고 오만한 신경외과 조교수. 근데..'라는 자막에 이어 '초딩(초등학생)'이라는 자막이 뜨는 식이다. 서준석(조동혁)은 '허허실실 미소천사 신경외과 조교수'지만 알고보면 질투심이 강해 눈에서 불길이 이글거리는 '이글아이'다.
'사고뭉치에다 실수만발인 신경외과 전공'의 윤지혜(최정원)는 사실은 '엄청난 감정기복의 소유자'이며, 4차원 괴짜 교수 김상철(정진영)의 특기는 괴짜답게 '클라리넷' 불기다.
누리꾼들은 "이 시트콤은 어디서 하나", "제작자분의 팬이 될 것 같다", "드라마에 대한 애정이 듬뿍 묻어난다"는 등 꽤나 재밌다는 반응이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