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점점 더 추워지고 있지만, 창업시장의 열기는 더욱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겨울 창업시장에 몰려들면서, 그 어느 때보다 활성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 이런 모습을 보면 겨울이 창업시장의 비수라는 말은 틀린 말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겨울철 창업아이템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살펴보자.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겨울철 주점 창업 시, 포장마차를 단연 1순위 아이템으로 꼽는다. 다만 과거의 천막 휘장을 두른 허름한 포장마차가 아닌 깔끔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포장마차 분위기를 연출한 퓨전포차라는 점이 조금 다르다.
주점창업시장에 나온 많은 퓨전포차 중 ‘락개그포차’는 가장 돋보이는 퓨전포차인데, 어설프게 포장마차의 인테리어와 메뉴를 모방한 기존의 퓨전포차와는 달리 차별화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최근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브랜드다.
기존의 포장마차 콘셉트에 개그코드를 더해 색다른 부류의 퓨전포차를 등장시킨 것만으로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은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는 후문. 특히 대한민국의 웃음을 책임지고 있는 KBS 개그콘서트의 개그맨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락개그포차’는 인기 개그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주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즐거운 술자리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는 점과 유쾌함이 묻어나는 모던 빈티지 팝아트 매장인테리어, 최상급의 식재료로 조리한 수준급 안주요리로 남녀노소, 특히 젊은 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수많은 브랜드로 넘쳐나는 창업시장, 그 중에서도 주점 업종에서는 단연 튀는 브랜드만이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다. 이 점에서 ‘락개그포차’는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 볼 만한 브랜드로, 충분한 성공가치를 지니고 있다. 지방 쪽에서도 그 인기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지방에서도 가맹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본사인 ㈜키움라인에서 최소비용으로 실속 있는 리뉴얼(리모델링)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는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 중 하나는 예비창업자가 발품을 팔며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본사가 직접 상권분석, 창업교육, 주방인력 양성 및 파견을 해주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운영에만 매진할 수 있는 곳, 바로 부킹주점의 원조격인 ‘블루케찹’이다. 겨울철에도 그 창업열기는 식지 않고 있으며,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전국적으로 부킹주점이라는 돌풍을 일으킨 ‘블루케찹’의 노하우는 매우 탁월하다. 전문가 그룹이 맞춤형 상권분석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점포를 제안하고 주방, 운영, 세무에 이르기까지 파트별 전문교육을 실시해 원스톱으로 창업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단골고객을 사로잡는 특별한 맛의 비결을 전수받고 빠른 배송을 원칙으로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해 편리하고 안정된 운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오픈지원, 사후관리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정책도 돋보인다. 현재 높은 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가맹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서 그 브랜드 경쟁력을 확실히 인정받고 있으며,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잇는 상황이다.
<이코노믹 리뷰 비즈니스팀>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