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건설, 4개 작품 ‘2011 굿디자인’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롯데건설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11 굿 디자인’ 시상식에서 부산 다대 롯데캐슬 견본주택 외관 등 총 4개 작품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부산 다대 롯데캐슬 블루’ 견본주택은 힘찬 바다의 물살과 해안의 파도, 바람과 대지를 형상화해 외관을 디자인했다. 특히 견본주택 앞 공간에는 예술 작품들을 전시했다.

롯데건설이 최근 개발한 ▲스마트 도어폰 ▲스마트 트리 ▲캐슬 엘리베이터Ⅱ도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스마트 도어폰&락은 문자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디지털 도어폰과 도어락을 일체형으로 만든 것이다. 보안성 뿐만 아니라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 디자인 요소까지 갖췄다.

스마트 트리는 옥외 시설로 태양광발전과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스마트 기능에 소나무를 디자인 모티브로 감성적인 요소를 접목시켰다.


캐슬 엘리베이터Ⅱ는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는 롯데캐슬의 이미지를 골드(Gold), 브론즈 컬러(Bronze color) 마감재를 적용해 모던한 느낌을 표현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롯데캐슬 입주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4개 작품 ‘2011 굿디자인’ 선정 롯데건설의 다대2차 견본주택 외관 / 롯데건설
AD




배경환 기자 khba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