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요타·렉서스 미국 고객만족도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17초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도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미국 미시건대 품질연구소에서 미국 고객만족도지수(ACSI)에서 총 87점을 획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1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렉서스(2.4% 증가)와 토요타 브랜드(3.6% 증가)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87점을 기록하며 작년에 발생한 주요 품질 문제로 인해 떨어진 순위를 회복하고 고객의 신뢰 회복에 나섰다.


미국 고객만족도 지수는 미시건 대학의 품질 연구소에서 1994년부터 조사해 발표하는 고객 평가 지표로, 47개 산업 및 10개의 경제 분야에서 225개 이상의 기업을 조사한 내용을 점수화한 평가 지표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