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의 '1등 DNA論'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6초

"큰 꿈을 꾸어라, 그 꿈을 기록하라, 좋은 사람을 만나라"
LGD 임직원들에게 당부…"몰입할수록 아이디어 솟을 것"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의 '1등 DNA論' 권영수 LGD 사장
AD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편광안경식(FPR) 3D TV 전도사'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1위에 오르기 위해서는 '1등 DNA'를 갖춰야 한다며 내부 전열을 가다듬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큰 꿈을 꾸고, 꿈이 무엇인지 말하고 기록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면서 꿈의 중요성을 설명한 뒤 "몰입할수록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영감과 아이디어가 샘솟는다"며 자신의 일에 몰입해 줄 것을 강조했다.


15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권 사장은 최근 'CEO노트'에서 고도원 작가의 '잠깐 멈춤'이라는 책을 소개한 뒤 "우리가 추구하는 세계 1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1등 DNA'를 갖춰야 한다. 이 책을 읽어보니 '1등 DNA'가 무엇인가를 정리해 볼 수 있었다"면서 다음과 같이 좋은 습관 3가지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권 사장은 우선 크고 좋은 꿈을 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좋은 꿈은 자기 성공, 자기 행복에만 머문 것이 아니라 이타적인 방향 즉 다른 사람을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꿈을 의미한다"면서 "꿈은 클수록 좋으며 다만 반드시 좋은 꿈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권 사장은 꿈을 꾸게 됐다면 이를 주위 사람들에게 널리 말하고 기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작년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던 선수들이 어린 시절에 쓴 일기장을 보면 한결같이 '국가대표가 되겠다. 최고의 스케이터가 되겠다'는 자신만의 꿈을 기록했다"면서 "자신의 꿈을 말하고 기록하는 것은 꿈에 대한 집념이 강하다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권 사장은 "마지막으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변화의 기회로 생각을 바꾸고, 시야를 바꾸고, 인생의 방향을 바꾸게 한다"면서 "보석처럼 숨겨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찾아내 새로운 꿈, 위대한 꿈을 꾸게 하고 그 첫 발을 내딛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권 사장은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일에 '몰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언가에 진정으로 몰입하면 일을 완성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에너지와 역량을 쏟아 붓게 된다"면서 "몰입할수록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것이 새롭게 보이고 영감과 아이디어가 저절로 솟아오른다. 산허리에 박혀 있는 하찮은 돌조각도 창작열에 사로잡힌 조각가의 눈에는 기막힌 예술작품으로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