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의 '1등 DNA論'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큰 꿈을 꾸어라, 그 꿈을 기록하라, 좋은 사람을 만나라"
LGD 임직원들에게 당부…"몰입할수록 아이디어 솟을 것"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의 '1등 DNA論' 권영수 LGD 사장
AD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편광안경식(FPR) 3D TV 전도사'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1위에 오르기 위해서는 '1등 DNA'를 갖춰야 한다며 내부 전열을 가다듬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큰 꿈을 꾸고, 꿈이 무엇인지 말하고 기록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면서 꿈의 중요성을 설명한 뒤 "몰입할수록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영감과 아이디어가 샘솟는다"며 자신의 일에 몰입해 줄 것을 강조했다.


15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권 사장은 최근 'CEO노트'에서 고도원 작가의 '잠깐 멈춤'이라는 책을 소개한 뒤 "우리가 추구하는 세계 1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1등 DNA'를 갖춰야 한다. 이 책을 읽어보니 '1등 DNA'가 무엇인가를 정리해 볼 수 있었다"면서 다음과 같이 좋은 습관 3가지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권 사장은 우선 크고 좋은 꿈을 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좋은 꿈은 자기 성공, 자기 행복에만 머문 것이 아니라 이타적인 방향 즉 다른 사람을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꿈을 의미한다"면서 "꿈은 클수록 좋으며 다만 반드시 좋은 꿈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권 사장은 꿈을 꾸게 됐다면 이를 주위 사람들에게 널리 말하고 기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작년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던 선수들이 어린 시절에 쓴 일기장을 보면 한결같이 '국가대표가 되겠다. 최고의 스케이터가 되겠다'는 자신만의 꿈을 기록했다"면서 "자신의 꿈을 말하고 기록하는 것은 꿈에 대한 집념이 강하다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권 사장은 "마지막으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변화의 기회로 생각을 바꾸고, 시야를 바꾸고, 인생의 방향을 바꾸게 한다"면서 "보석처럼 숨겨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찾아내 새로운 꿈, 위대한 꿈을 꾸게 하고 그 첫 발을 내딛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권 사장은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일에 '몰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언가에 진정으로 몰입하면 일을 완성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에너지와 역량을 쏟아 붓게 된다"면서 "몰입할수록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것이 새롭게 보이고 영감과 아이디어가 저절로 솟아오른다. 산허리에 박혀 있는 하찮은 돌조각도 창작열에 사로잡힌 조각가의 눈에는 기막힌 예술작품으로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