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트라, 인도 수출입은행과 업무협력약정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코트라(KOTRA)가 인도진출 우리 기업의 현지 자금조달 지원을 위해 인도수출입은행과 업무협력약정(MOC)를 체결했다.


1일 오후 4시 30분 본사에서 진행된 MOC 체결식에는 조환익 코트라 사장과 란가나탄(Mr.TCA Ranganathan) 인도수출입은행장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을 계기로 코트라는 인도수출입은행에 인도 진출 한국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인도수출입은행은 선별된 한국기업에 대한 수출신용 확대를 추진한다.


코트라 관계자는 "현재 이 은행의 수출신용 지원을 받고 있는 현지 우리기업은 현대차 등 4개사에 불과한데 앞으로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양 기관은 세계은행, 아프리카개발은행 등 국제 금융기관이 시행하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양국 기업 공동의 컨소시움 구성도 지원키로 했다.


인도수출입은행은 우선 내년에 아프리카개발은행과 인도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인도-아프리카 프로젝트 포럼'에 한국기업을 초청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공동 시장 조사, 공동 설명회 및 프로젝트 상담회 개최 등의 분야에서도 협력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환익 KOTRA 사장은 "이번 업무협력약정은 인도진출 우리기업들에게 인도시장 개척은 물론이고 아프리카 등 제 3국 시장에 인도기업과 공동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