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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명품시장 경쟁에 '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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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홈플러스에 이어 롯데마트도 명품시장에 뛰어들었다.


롯데마트는 30일 롯데마트 송파점 1층에 66㎡(20평) 규모의 수입 '명품 멀티샵'을 오픈한다.
이 곳에는 구찌, 프라다, 코치, 펜디, 버버리, 마르크 제이콥스, 미우미우, D&G, 롱챔프 등 10여개의 인기 명품 브랜드가 입점하게 된다. 품목은 가방(200여종)을 비롯해 시계(10여종), 벨트, 머플러, 기타 액세서리 등 총 230여개에 달한다. 10월 중순부터는 향수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명품 멀티샵'을 신상품 50%, 이월상품 50% 수준으로 배분할 계획이다. 특히 이월상품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 셀러'를 중심으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판매가격도 백화점 대비 10~30%, 이월 상품은 정상가 대비 20~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상품 구색이나 물량, 가격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최대 명품수입 전문업체인'세이카 트레이딩(SEIKA TRADING)과 제휴를 맺었다.
세이카 트레이딩은 유럽 각국의 구매 지사를 통해 세계 명품의 상시 구매 및 최저가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지속적인 상품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물량 수급이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아울러 '명품 멀티샵' 오픈을 통해 기존 대형마트 명품 판매 매장의 한계로 지적된 '현지 세일상품 재고 위주의 판매', '인기 상품의 지속적인 공급력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병행수입 상품이지만 구매시 자체 보증서 및 1년 무상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해 신뢰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 명품 멀티샵은 가격의 경쟁력은 물론, 인기상품과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명품매장이 될 것"이라며, "향후 서울지역 주요 점포를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픈 기념행사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코치 핸드백 7종, 총 120개를 시중가의 30~60% 수준으로 특별 할인 판매하고, 4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패리스힐튼 지갑을 사은선물로 준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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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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