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모바일게임'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여름휴가로 7월 31일부터 8월6일을 꼽은 가구가 46.9%로 가장 많고, 이 기간 동안 교통체증이 예상돼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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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모바일 공포게임이 눈에 띈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호러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화이트데이 모바일'을 통해 휴가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PC 패키지로 처음 출시된 이 게임은 지난해 모바일용이 출시됐으며, 화이트데이 전날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줄 사탕과 다이어리를 가지고 늦은 밤 학교에 들어간 주인공이 기괴한 일을 경험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게임은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 멀티 엔딩 시스템을 구현해 출시 1년 만에 다운로드 30만 건을 넘어섰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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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모바일 코리아(대표 김길로)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크로노스 소드'도 주목할 만한 게임이다. '크로노스 소드'는 EA모바일의 최신 액션 RPG로 세련된 그래픽과 풍부한 스토리, 향상된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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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대표 박지영)가 개발한 캐주얼 RPG '엘피스'도 올 여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시간여행을 주제로 동화 속 주인공인 '빨간모자'가 타임머신을 타고 여러 시대를 오가며 모험을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 게임은 역사 속 낯익은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가볍고 유쾌한 스토리와 쉬운 조작 등으로 여성 사용자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여름휴가 시즌에 대작 모바일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다"며 "모바일 게임은 가볍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휴가철에 제격인 만큼 향후 휴가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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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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