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企문화콘텐츠 상담회서 4000만불 수출 성과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그동안 제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부의 지원혜택이 부족했던 게임, 애니메이션 등 문화콘텐츠 중소기업들이 해외진출 상담회를 통해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지난달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 미디어&콘텐츠 마켓'(Korea Media & Content Market: KMCM)에 참가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약 4000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업체들이 평소 접촉하기 힘들었던 세계적인 기업들의 바이어들을 국내에 초청해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기 때문. 올해 2번째로 개최한 이 글로벌 상담회는 31개국 146개사에서 189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했다.

특히 유명벤처캐피탈업체 초청 상담회, 전시쇼케이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게임, 애니메이션, 캐락터, 모바일콘텐츠, 컴퓨터그래픽 특수ㆍ효과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을 줬다. 실제로 이번 상담회에서는 총 1683건(3억6600만불 상당)의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그 가운데 9건(4000여만불)이 현장에서 계약됐다.


중기청 관계자는 "지난해 상담건수 4건에 1050만불의 계약체결을 올린 것과 비교하면 4배 정도 늘어난 성과"라며 "국내 업체 및 해외 바이어의 80% 이상이 내년 행사에 재참가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내년 행사에서는 전세계 분야별 톱(Top) 10 이내의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하고 향후 해외 국가를 순회하면서 상담회를 개최, 세계적으로도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