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게임, '아틀란티카 트로이' 메이킹 필름 공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대표 김상헌)이 운영하는 게임포털 '한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엔도어즈(대표 조성원)가 개발한 전략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틀란티카 트로이(atlantica.hangame.com)'가 제작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아틀란티카 트로이' 메이킹 필름은 개발 총괄 김태곤 PD를 비롯해 기획, 프로그래밍, 시나리오,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에 참여한 개발자들이 직접 게임 제작의 고민과 노력 등을 생생한 목소리로 풀어내, 게이머들이 '트로이'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는 것이 한게임 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번 메이킹 필름은 기존 인터뷰 방식의 제작 틀을 벗어나, 개발 스튜디오를 게임상의 공간처럼 디자인하고 게임 영상과 개발진들의 이야기를 교차하는 형식으로 구성해, 마치 개발자들이 실제 게임 내에서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한게임은 이번 메이킹 필름 공개를 기념해 오는 8월 5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atlantica.ha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N 조현식 실장은 "주로 영화에서 제작하는 메이킹 필름을 게임에서 선보이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라며 "이번 메이킹 필름을 통해 개발 이면에 숨어있는 개발진의 고민과 노력 등을 보다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