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1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지원소속 청렴·고객만족(CS)리더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 소재 LG패션연수원에서 청렴고객만족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반부패·윤리경영을 위한 청렴리더의 역할과 청렴의 기본소양 함양 및 의식제고, CS마인드 강화를 위한 이유만들기, CS매뉴얼 교육을 통한 접점직원 서비스 품질수준 향상 등의 주제로 한 워크숍도 진행된다.
한편 승관원은 기관의 지속성장 가능한 시스템을 뿌리내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담부서인 고객만족팀을 신설해 해피콜센터 운영하며 승강기 검사서비스 이행점검,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반부패 척결을 위해 청렴성과 인센티브 시스템 도입과 내·외부 부조리 신고상담 웹사이트 운영, 청렴 마일리지제도 도입, 부패방지 민간협의체운영 등을 통해 청렴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승관원은 지난해 정부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2008년 대비 3.7점(82.5점→86.2점)이 향상되는 등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이 성과를 내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김남덕 원장은 "공공기관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기 위해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경영과 반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경영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야 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청렴?고객만족 프로그램을 발굴해 선진화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손현진 기자 everwhit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