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의 성장과 ITO필름 내재화에 따른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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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터치스크린의 비중은 지난 2008년도까지 4.4%에 불과하였으나 2009년도에는 10%까지 확대되었으며 2013년까지 연평균 50% 고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승세에는 스마트폰과 e-Book 리더기 등 새로운 첨단 기계들의 등장과 기존의 소형패널에서 벗어나 노트북, 모니터, TV 등 중대형 디스플레이의 터치스크린 채택, 그리고 이를 뒷받침해주는 소프트웨어의 개발덕분이다. 따라서 현시점에서는 터치스크린관련주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며 그 중 다양한 터치패널을 만들 수 있는 디지텍시스템을 추천하는 바이다.
디지텍시스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최근 터치패널을 이용하는 전자제품의 확대를 들 수 있다.
현 IT시장에서 터치스크린의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곳은 휴대폰이지만 애플이 아이패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에서 향후 터치패널 시장은 태블릿PC, 전자책, 넷북 등으로 확산될 것이다. 따라서 지금 터치스크린폰의 출하량 성장률이 하락한다는 전망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터치패널의 성장성은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 핸드폰용 터치스크린뿐만 아니라 게임기용 네비게이션용 등 다양한 터치패널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텍시스템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도 성장성을 유지할 것이다.
둘째는 ITO필름 부문의 경우도 자체 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디지텍시스템이 자체적으로 생산한 ITO필름은 삼성전자에 납품하는 네비게이션 및 휴대폰 모델에 적용됨과 동시에 현재 납품을 하고, 통상적으로 터치스크린 업체 매출원가의 80%가 원재료, 원재료의 40%가 ITO 필름이란 점을 고려하면 ITO 필름 내재화는 원가 경쟁력에 있어 다른 경쟁업체들과는 차별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만약 자체 생산한 ITO 필름이 디지텍시스템의 전체 ITO필름 사용량의 50%를 차지할 경우 전체 매출액 대비 2~3%정도의 원가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ITO필름의 자체생산은 원가 경쟁력에 있어 매우 긍정적이며 향후 주가의 탄력적인 움직임이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디지텍시스템은 터치스크린의 성장으로 인한 매출향상과 ITO필름의 자체생산을 통한 원가절감으로 주가상승이 기대되며 현 구간 단기 목표가는 25,000원을 제시하며 눌림목을 이용하여 매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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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미 기자 psm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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