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txt="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size="250,333,0";$no="201003240819070655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13년 연속 NCSI(국가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항공이 24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0 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국내항공부문 1위 기업 인증서를 받았다.
NCSI 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동일항공사를 편도기준으로 4회 이상 이용한 만 18세 이상 남녀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국내항공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1998년에 처음 NCSI 조사가 시작된 이래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이 NCSI 조사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는 하드웨어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창의적인 서비스 컨텐츠 개발 및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가 한 데 어우러진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창립 이후 줄곧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 하에 서비스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경주하여 2009 ATW '올해의 항공사'상 수상, 스카이트랙스(Skytrax) 선정 4년 연속 '5성항공사' 인증 등 국내외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최고의 항공사로 인정받아 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