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플렉스컴, '띠형 회로기판 외형 가공방법' 특허 취득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전문기업 플렉스컴(대표 하경태)은 '띠형 회로기판의 외형 가공방법'과 관련해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기술은 기존 공정방식과 달리 회로기판을 가공 중에 절단하지 않고 띠 모양으로 연차식 연결 생산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기술 적용시 가공시간이 약 8배 이상 빨라지고 불량률 감소 금형 제작비용 절감 제품 수명 연장 등 생산효율성이 크게 개선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가공기술은 제품길이가 최대 480mm로 제한됐지만 이번 특허기술은 무한정의 길이로 생산할 수 있고 회로기판의 내외부의 동시제작이 가능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해 맞춤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플렉스컴은 이번 특허 출원된 방식으로 제작되는 띠형 회로기판을 주력사업 분야인 휴대폰뿐만 아니라 LCD 및 LED TV, 자동차 등 각 분야별의 핵심부품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하경태 대표는 "이번 특허방식은 고객의 니즈에 대한 맞춤형 대처가 가능하고, 툴의 초기제작 비용 대비 생산을 거듭할수록 제작비용이 반비례되는 최대의 효과를 가진 기술"이라며 "이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전량 해외수출이 진행되고 있어 올 한해 해외시장 개척에 큰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