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 국제물류하주지원단은 수출입 및 제조기업들이 SCM(Supply Chain Management) 도입을 통한 글로벌화를 지원하고자 '무역업체를 위한 SCM 가이드'를 발간했다.
SCM은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공급사슬망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전략으로 '공급사슬망관리'라고도 한다.
이 책은 SCM 도입 개요, SCM 최적화 기법, SCM 적용, SCM 시스템 구축, SCM 성과 측정, SCM 최신 동향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장 마다 글로벌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SCM에 대한 최근 동향과 사례를 소개해 SCM 도입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타 업종 기업의 SCM 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자사의 SCM 관련 문제점을 해결하여 물류효율화를 촉진하는 SCM 추진전략을 지원하고자 한다.
무협은 관심 있는 업체에 한해 이 책을 선착순으로 한정 배포할 예정이며 향후 주요내용을 협회 국제물류하주지원단 홈페이지 (http://kilc.kita.net)에 게재할 예정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