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끝난 프로야구 열기 게임속으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프로야구 한국시리즈가 끝나면서 야구팬들의 열기가 야구게임으로 중심 축을 옮겨가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게임의 인기가 단연 뜨겁다. 최근 CJ인터넷, 네오위즈게임즈 등 온라인 게임업체들도 잇달아 모바일 야구게임을 출시하면서 각축전을 예고하고 있다.
모바일 야구게임 중 가장 두드러진 작품으로는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2010 프로야구'를 꼽을 수 있다.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인 이 게임은 지난달 24일 출시돼 지난달 29일 현재 6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스포츠 모바일 게임분야 1위를 지키고 있다. 이 게임의 전작인 '2009프로야구'는 지난달 28일 열린 KT(대표 이석채)의 '2009 쇼 모바일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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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다른 모바일 야구 게임들과 달리 실제 프로야구 구단이나 선수들의 실명이 등장하지 않지만 '나만의 리그'를 이용한 선수 육성과 '마투수', '마타자' 등 게임의 변수들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게임빌 측은 설명했다. 게임빌은 앞으로도 실제 구단과 선수명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컴투스(대표 박지영)의 '컴투스 프로야구 2009'도 모바일 야구 게임의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실제 8개 구단명과 200여 선수들의 실명을 사용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프로야구를 보는 것처럼 좋아하는 구단과 선수를 선택해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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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인터넷(대표 정영종)이 지난달 22일 출시한 '모바일 마구마구 2010'도 모바일 야구 게임 흥행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마구마구'는 이번 프로야구 시즌 타이틀로 널리 알려졌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CJ인터넷 측은 이 게임이 출시전 사전 예약 5000 건 이상을 기록한 데 이어 SK텔레콤의 '11월 킬러 콘텐츠'로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이 게임은 각종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기존 모바일 야구 게임들을 위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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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도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의 모바일 버전을 선보였다. '슬러거' 모바일 버전은 온라인 '슬러거'의 게임머니와 아이템, 데이터가 유무선으로 연동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측은 온라인 '슬러거'의 재미를 그대로 모바일로 옮겼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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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지오이터랙티브의 'KBO프로야구', 조이모아의 '파워플 프로야구'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업계의 한 관계자는 "프로야구 시즌이 끝난 뒤 야구 열기가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으로 옮겨왔다"며 "특히 최근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그래픽과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모바일 게임을 통한 야구 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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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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