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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의 무서운 질주

온라인몰 오픈 2년만에 일평균 거래 70억 돌파

오픈마켓 후발주자인 SK텔레콤의 온라인쇼핑몰 11번가가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 7월초 일평균거래액 60억원을 돌파한 지 두달여만인 지난 15일 일평균거래액 7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업계 1위인 G마켓의 경우 일평균거래액은 약 120억원 가량으로 추산된다.


아직 업계 선두인 G마켓과는 격차가 있지만 지난 2008년 정식으로 오픈한 뒤 불과 1년여만에 무서운 속도로 선두를 추격하고 있는 것.

11번가는 이미 올해 하반기 들어 일평균거래액 측면에서 오픈마켓 3위였던 인터파크를 제치며 올 한해 누적거래액 측면에서도 인터파크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이는 아직 후발주자라는 단점을 역으로 이용, 회원수가 많은 오픈마켓에서는 쉽게 진행할 수 없는 차별화 된 마케팅을 끊임없이 개발해 진행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저가격보상제'라는 이름으로 11번가에서 구입한 제품의 가격이 보다 다른 오픈마켓이 더 저렴하다면 그 차액의 110%를 보상해주는 파격적인 제도를 도입하면서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데 성공했다.


최근에는 오는 10월31일까지 2개월간 고객의 구매 중 일어나는 반품 및 교환에 대한 배송비를 매달 최대 4번까지 지원하는'무료 반품·교환제'도 시작, 공격적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아직 수익을 내고 있지는 못하지만 후발주자이면서 2년 여 만에 일평균거래액 70억원을 넘었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이대로라면 내년 상반기에는 일평균거래 약 100억원 돌파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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