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정상 개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장기열)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5일 어린이 날을 포함, 당초 휴무일인 5월 4일도 정상 개관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과천과학관은 5일 어린이탐구체험관에서 '방귀대장 뿡뿡이', '케로로' 등 인기캐릭터 공연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pos="L";$title="";$txt="배추흰나비";$size="155,153,0";$no="200904301128303587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또 곤충생태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배추흰나비 등 4종의 나비 600여 마리를 5일 오전 11시부터 방사하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과천과학관 측은 나비 방사와 함께 관람객의 나비 생태에 관한 이해를 돕고자 배추흰나비, 호랑나비, 제비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등 방사나비 4종의 사진액자와 설명판도 곤충생태관 중앙연못 주변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천연기념물인 산굴뚝나비(천연기념물 제458호)를 비롯한 104종 199개체의 나비 표본을 과천과학관에 기증한 김용식 나비박물관 관장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야외전시장 우주항공 코너에서는 곡예비행 등 RC(Radio Control)비행기 시연이 1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자연사관에서는 5월 4일부터 파충류 애완동물인 그린이구아나 및 피부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가라루파(일명 닥터피시)를 수족관에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먹이를 줄 수 있도록 하는 동물체험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광장에서 열리는 천체망원경 이용 태양관측, 망원경 모형조립, 별자리판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관람객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과천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과학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런 체험행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날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tori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