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찬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교내 '횃불제' 기간 동안 또래소통캠페인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또래소통캠페인 ‘나를 만나는 시간’을 열고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지난 15일~16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축제라는 열린 공간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새 학기를 시작하는 나에게" 편지쓰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으며 총 78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스스로에게 짧은 응원 편지를 쓰고 다른 학생의 메시지를 받아보며, 새 학기를 맞이하는 기대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접 향을 고르고 조합하여 자신만의 향수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선호에 집중하며 '나와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양성 교육을 받은 또래상담사 '마음건강지킴이'가 학생 눈높이에 맞춰 직접 기획·운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건강증진과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개인상담, 심리검사, 또래상담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