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선기자
대상은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배우 이민정,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최근 출시한 '초간편 국물요리' 8종을 앞세워, 2명의 미식 전문가들과 함께 '당신이 알아주는 맛, 호밍스'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문가의 탁월한 정교함으로 완성된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호밍스 광고 캠페인 이미지. 배우 이민정(좌), 입짧은햇님 [사진=대상 제공]
이번 캠페인에서는 '당신이 알아주는 맛, 호밍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품은 '우거지 된장국', '차돌 된장찌개', '소고기 미역국' 등 8종으로 구성됐다. 별도 해동 없이 끓이고 나서 3분(180초)이면 조리가 완료된다. 대상은 자사 전처리 및 농축 조미기술을 적용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1인분 단위로 포장된 점도 특징이다. 소비자는 각자 취향에 따라 '1인 1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성인 손바닥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냉동 보관도 용이하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이민정이 새롭게 합류했다. 대상은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이민정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잘 맞는다"고 설명했다. 입짧은햇님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캠페인에 참여해 신제품 '묵은지 김치찌개'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민정 편 광고는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입짧은햇님 편은 실제 라이브 방송 콘셉트를 차용해 조리 장면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브랜드 비주얼 리뉴얼도 진행했다. 제품 맛의 '정교한 설계'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대표 색상 등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기존 소문자 'ings'에서 대문자 'INGS'로 교체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재치 있는 입담과 수준급 요리 실력을 갖춘 모델 이민정과 2년 연속 미식가 엔도저로 함께한 입짧은햇님이 소개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선된 호밍스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이라며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간편식 취향을 반영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다음달 1일부터 청정원 유튜브 채널 '푸드캐스트'를 통해 먼저 공개되며, 이후 TV와 디지털 플랫폼으로 송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