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소상공인 상품, 금감원 상생협력 우수신상품 선정

'KB 마이비즈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KB국민카드의 소상공인 지원 상품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상생협력 우수 신상품으로 인정받았다.

KB국민카드는 'KB 마이비즈(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가 금감원 주관 '제6회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소상공인 비용 절감과 수수료 부담 완화라는 실질적인 지원 효과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해주는 신용카드,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체크카드로 발급 가능하다.

이번에는 신용카드가 우수 신상품으로 뽑혔다.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전용 상품이다.

전월 200만원 이상 이용 시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금액 연동 캐시백 0.2%(월 최대 7만원), 사업경비(보안 및 용역서비스, 문구 및 사무용기기, 정수기렌탈 자동납부) 20%(월 최대 3만점) 적립 혜택을 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사업 필수 경비 결제 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자영업자·소상공인과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을 나누는 금융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금융부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