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 우수기관

스마트공장 구축 선도기관 입지 다져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사업을 운영하는 2024년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테크노파크)의 성과평가 결과 세종테크노파크가(이하 세종 TP) A등급(우수)을 획득했다.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사업은 지역 내 제조기업의 스마트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관리하고, 전국 테크노파크 내의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 TP의 우수 등급 성과는 지역 내 제조업의 스마트화 제조혁신에 대한 세종테크노파크의 우수한 사업 운영과 그간의 실적 등을 바탕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타지역 대비 적은 예산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19개 테크노파크와 경쟁해 지역 내 제조기업의 스마트화 역량 강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앞서, 세종 TP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고, 2023년 평가에서는 B등급을 받았으나, 2024년 성과평가에서 다시 A등급을 획득했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 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세종지역 제조기업의 제조혁신을 선도하고, 기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구축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충청팀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