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기자
광동제약은 스틱형 젤리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틱형 젤리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광동제약
이번 신제품은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540mg), 사이클로알린(2.8mg), 유산균 사균체(10억 Cell), 타우린(100mg) 등 다양한 원료를 담은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음주 후 15분 경과 시점부터 숙취 증상 개선에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
헛개파워 스틱은 젤리 타입의 스틱형으로 출시돼 휴대성과 간편성을 높였다. 탱글탱글한 식감과 씹는 재미를 더해 젊은 소비자들의 기호성도 반영했다. 포도와 망고 두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경찰의 공식 마스코트 '포돌이&포순이'가 등장한다. '잡았다 숙취!'라는 문구를 더해 음주 후 숙취를 '단속'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내며, 소비자에게 친근함과 재미를 전달한다. 서울강남경찰서와 정식 협업을 통해 포돌이&포순이 캐릭터를 사용한 공익적인 홍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품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 가능한 숙취해소제로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맛이 특징"이라며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하는 협업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공감과 브랜드 신뢰까지 아우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안전한 음주문화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마스코트의 상징성과 헛개파워 스틱의 숙취해소 이미지를 결합해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