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시교육청, 19~21일 산학 연계 '워크숍'

광주경영자총협회는 광주시교육청·직업계고 우수 취업동아리 담당 교사와 회원 기업 인사담당자의 산학연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2박 3일간 개최하는 워크숍은 산학 협력 기반 진로지도·채용연계 체계 강화를 위해 실시된다. 우수 취업동아리 담당 교사와 기업 인사담당자 간 교류를 통해 현장 중심 진로지도와 취업 지원의 실효성 제고·산학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취업동아리 운영 및 성과 확산 기반 마련을 위해서는 우수 운영사례 공유와 교수 간 협력망 구축을 통해 직무체험과 멘토링, 채용연계 등 후속 프로그램 설계 기반을 마련하는 데 있다.

워크숍 내용은 우수 취업동아리 운영 사례·활성화 방안 논의와 직업계고와 기업 간 청년 채용 연계 등 라운드 테이블 토론, 제주도 내 산업체 및 직업교육 관련 기관 탐방 등으로 진행한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직업계고와 기업 간 실질적 연계 기반을 마련하고, 인사담당자의 채용정보 공유를 통한 직업교육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