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 18일 김동규 성악가 초청 금요포럼 개최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오는 18일 이탈리아 라스칼라극장 주역가수 김동규 성악가를 초청해 '이 장면을 아시나요!'를 주제로 제1692회 금요조찬 포럼 특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동규 성악가는 현재 상명대학교 석좌교수로 연세대,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성악을 전공해 중앙음악, 나폴리 살레르노 성악, 베르디 국제 성악 콩쿠르 1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한국방송대상 성악가상을 수상했다. 대표곡으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가 있으며 MBC 댄싱 위드 더 스타, KBS 열린음악회, TV는 사랑을 싣고, 1대 100, SBS 불타는 청춘 등 방송에 다수 출연했다.

이번 강연은 ▲콩쿠르 성악 ▲나폴리 살레르노 성악 콩쿠르 ▲베르디 국제 성악 콩쿠르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한국방송대상 수상 ▲오페라 대상 남자주역상 ▲음반 ▲방송, 영화, 라디오 등 오페라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성악가(바리톤) 김동규는 1991년에 권위 있는 성악 콩쿨인 제31회 베르디 국제 콩쿨에서 1위에 입상한 성악인이다"며 유럽에서 많은 활약을 했고 본업인 가수로서도 열린음악회 같은 대중음악 프로그램에 주기적으로 출연해 일반인들에게도 인지도가 높아 회원들에게 예술 경영에 대한 울림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