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역량 강화,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세종시교육청, 소속 직원 역량 UP 지원

세종시교육청은 9일 국내 사이버대학교 4개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 대상은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다.

이 협약은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교직원의 전문성과 자율성 향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직원들이 직무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고, 국내 대학·대학원과의 연계를 통해 소속 교직원에게 재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학습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협약 대학교에 산업체 위탁교육 특별전형으로 입학(신입학, 편입학)할 경우 학부 과정은 전형료 감면, 수업료 50%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학원 과정의 경우에도 입학 시 수업료 일부가 감면되며, 서울사이버대와 한양사이버대는 수업료의 30%, 경희사이버대와 고려사이버대는 20%의 장학 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지난해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지방공무원을 포함한 교육청 소속 모든 교직원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직원의 자기 주도적 성장과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팀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