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 일본 출시

리디 주식회사는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칸타는 한국형 드라마 콘텐츠의 감성과 재미를 압축된 형식으로 전달하는 글로벌 숏드라마 서비스다.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 안내 이미지. 리디

칸타는 K콘텐츠에 익숙한 일본 이용자들의 감성을 정조준해 몰입감 넘치는 고퀄리티 영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새로운 K드라마 시리즈를 매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다음 달에는 개그맨 겸 배우 정준하와 에이티즈(ATEEZ) 윤호가 주연을 맡은 '전자두뇌 정과장'을 선보인다.

리디는 지난해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진행하는 'TSE 아시아 스타트업 허브'에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칸타 서비스를 통해 일본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리디는 웹소설, 웹툰에 이어 숏드라마까지 시대에 맞는 콘텐츠 포맷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칸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숏드라마 분야에서도 K콘텐츠의 영향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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